other/movie, drama

왓챠플레이 추천_SF, 판타지 장르 드라마 편

LEE HEE 2020. 6. 24. 13:23

#1 [왓챠플레이 추천] SF, 판타지 장르 1(드라마 편)


안녕하세요! 블로그 첫 글로 평소 애용하는 왓챠플레이 추천 리스트를 들고 왔습니다~

다들 왓챠플레이 이용하시나요?


왓챠플레이의 수 많은 작품 중에서 뭘 봐야 하는지 모르겠는 당신! 을 위해 포스팅 했습니다!

왓챠플레이 일단 결제는 했는데, 맨날 메인 화면만 보고 결국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이나 티빙이나, 다른 걸 보진 않나요?

저도 왓챠플레이 결제하고 뽕 뽑는 것 같진 않아요. 가장 많이 보는 게 메인 페이지ㅎㅎ

(요새는 메인화면에 6월 말에 시즌3 나와서 그런지 킬링 이브 추천 중이더라고요. 킬링이브도 재밌어요 추천!) 


앞으로 장르별로 추천할 계획이니까 기대해 주세요!


그 첫번째 추천 장르는 SF와 판타지입니다! 이유는 제가 판타지나 공상과학 이야기를 좋아해서ㅎㅎ

현실 이야기 보다는 조금 비현실 이야기가 더 자극적이랄까, 오히려 다른 세상 이야기니까 더 몰입할 수 있달까?

여튼 제가 정말 재밌게 본 작품 중에서 딱 10편을 선정해서 왔습니다.

드라마 5편 영화 5편으로요! 먼저 드라마부터 소개하고 다음 포스팅 때 영화도 추천하겠습니다!






1) 이어즈앤이어즈 Years&Years (영국드라마) ★★★★★


번째는 바로 이어즈&이어즈(Years&Years)입니다!

이미 유명한 드라마라 아시는 분들도 꽤 많은 텐데요!

이 이어즈앤이어즈는 넷플릭스의 킹덤을 이기고자 왓챠에서 데려왔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작품입니다.


내용은 가족들의 스토리가 중심이고 정치적인 이야기도 들어있어요. 배경 시점은 2030년~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꽤 가까운 미래 이야기입니다. (작 중 트럼프도 나옵니다ㅎㅎ현실적이죠?)

곧 다가올 미래 이야기기 때문에 더 현실적이고 그럴듯해서 정말 드라마처럼 되버릴 것 같은 기분도 들어요.

사진으로 보면 아시다시피 왓챠의 ai는 4.7점을 예상했는데 실상은 별점 ★★★★★ 을 줬습니다ㅎㅎ


진짜 개띵작! 제가 제일 첫번째로 추천하는 이유는 보시면 아실 겁니다!

에피소드는 6편으로 짧고 한 시즌으로 깔끔하게 끝납니다.

한 편의 길이는 보통 1시간 이내입니다. 55분~57분 정도에요.


최근에 봤던 SF드라마 중에 가장 흡입력 있고 흥미진진했던 드라마에요. 단순한 가족 이야기로 이렇게 심도있게 이야기를 한 게 정말 놀랍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이 이어즈앤이어즈를 쓴 작가가 닥터후 작가라고 합니다.

사실 닥터후도 추천할까 고민했었지만, 너무 시리즈가 많고 내용이 길어서 애초부터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어즈앤이어즈를 보시고 재밌으셨다면 닥터후도 추천드려요! 

(외계인, 우주 이야기인데 옴니버스식의 스토리 진행이고 한 화마다 에피소드가 끝나서 깔끔하답니다. 다만 시즌이 10까지 있어서 진입장벽이 높다는 점;;)


위가 닥터후입니다ㅎㅎ제 별점은 ★★☆ 였고 처음엔 뭐지? 의학드라마인가? 하고 봤다가 완전 취향저격이어서 단숨에 시즌4까지 봤던 것 같네요. 아직도 시즌10까지 다 보진 못했어요ㅋ큐ㅠㅠ


한번 보면 재밌을 거에요. 이것도 유명해서 보고 나니까 사람들 드립 중에 몇몇 드립들이 닥터후에서 나온 거였구나 하고 깨달았답니다.






2) 휴먼스 Humans (영국드라마) ★★★★☆

번째로 휴먼스 Humans라는 드라마입니다. 이 작품도 영국 드라마에요. 제가 영국 드라마를 좋아하나봐요(셜록 사랑함)


휴먼스도 이어즈앤이어즈랑 비슷하다면 비슷한데요. 휴먼스는 인간과 거의 흡사한 최첨단 로봇이 가정의 필수 아이템이 된 사회적 배경이 깔려 있어요. 로봇이 가정부처럼 집안일을 하고, 노인 분들에게는 케어용으로 일하고 가게에서 판매도 하고 등등, 로봇이 사회에 스며드는 게 자연스러운 세상입니다. 그런데 그 중 한 최첨단 로봇이 이성과 감정을 깨달아 일어나는 사건들이 이 드라마의 스토리랍니다. 


우연히 별 생각없이 봤는데, 1화부터 재밌어서 이틀 동안 시즌1을 다 봤어요. 한 시즌당 8편이고 에피소드 한 편당 45분 정도의 러닝타임입니다.

그리고 시즌1을 다 보면 당신은 아마 시즌2를 보게 될 겁니다ㅎㅎㅎ


시즌3까지 나와있고 시즌3가 마무리로 결정이 된 것 같아요. 아직 시즌3 보는 중인데 여전히 재밌고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갈지 기대돼요!


제 점수는 ★☆ 4.5점 입니다! 흥미진진하고 저 로봇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한번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아요. 감정이 생긴 로봇은 과연 하나의 인격체로 받아들여야 할까. 조금 무섭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만약 나라면 편견없이 그들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자주 들어요.






3) 웨스트월드 West World (미국드라마) ★★★★☆

번째로 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 이라는 미국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도 꽤 유명하죠? HBO에서 만든 드라마이고 청불 입니다ㅎㅎ

이것도 위의 휴먼스랑 비슷한 인공지능 로봇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썸네일이 징그러워서 원래 안보려다가 하도 재밌다 그래서 한번 봤는데 썸네일이 뭔가 상징적인 의미가 있긴 하더군요ㅎㅎ


인공지능 로봇들로 이루어진 세계 웨스트월드가 있습니다. 이 세계에서는 어떤 범죄도 상관 없습니다. 왜냐면 당하는 자들이 로봇이니까. 돈 많은 부자들의 꿈의 나라라고 할까요? 로봇들은 인간에게 공격할 수도 반항할 수도 없습니다. 그저 입력된 내용대로 행동할 뿐이에요.


그런데 여기서도 각성하기 시작하는 로봇들이 생겨납니다. 자신들이 사는 세상이 뭔가가 이상하다고. 그리고 그 진실을 파헤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처음에는 스토리를 따라잡기 힘들었는데 다 보니까 소름 돋더라고요.


지금은 시즌1만 나와있고 아마 시즌2도 나올 것 같아요. 이야기가 새로운 시작으로 이어지면서 끝나거든요.

한 에피소드 당 한시간 가까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화는 한시간 반ㅎㅎ거의 영화죠?


저는 사실 보면서 살짝 루즈하긴 했는데 그래도 계속 뒷이야기가 궁금해서 봤습니다. 참고 보면 재밌을 거에요ㅎ

제 별점은 ★★★★☆ 4.5점 입니다!






4) 왕좌의 게임 Game of Thrones (미국드라마) ★★★★★

번째로 왕좌의 게임 Game of Thrones 입니다! 사실 HBO 드라마 하면 빠질 수 없는 드라마죠.

이 드라마는 제가 진짜 몇년 전부터 봤는데 이제 결말이 났죠...


사실 결말만 따지자면 이게 뭐냐며 사람들이 다들 실망했는데, 저는 시즌 2,3,4,5 넘어가면서 그 재밌고 소름돋던 드라마의 희열을 잊을 수가 없더라고요. 정말 시즌1 에피소드 1이 사실 재미없어서 몇 번이나 포기했었는데 꾹 참고 보자! 하고 마음 먹고 보고 나니까 진짜....너무 재밌는 거에요.


그래서 또 밤새면서 맨날 이 드라마만 주구장창 봤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대작이고 또 결말때문에 실망한 분들도 정말 많지만, 그래도 추천...하고 싶네요. 재밌어요. 정말. 판타지 드라마 중에 이렇게 정석인 판타지가 재밌는 건 처음이었어요. 캐릭터들도 다 개성있고 정가고 처음엔 밉다가 나중엔 미운정 다들어서 또 안밉고.


복잡한 심정이 드는 드라마지만 왓챠의 제 예상점수 보이시죠?

제 별점은 당연히 ★ 입니다! 


시즌 당 에피소드는 10편 정도고 시즌8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한 에피소드 당 1시간 이내이고 시즌8의 경우는 후반으로 갈수록 한시간은 가볍게 넘더라고요. 1시간 20분 정도?

대신 에피소드는 6편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차라리 에피를 늘렸으면 더 좋았을텐데...)


여튼 정석 판타지를 보고싶다는 분들은 왕좌의 게임 추천합니다!






5) 로스트룸 Lost room (미국 드라마) ★★★★☆

번째로 로스트룸 Lost room 입니다! 로스트룸은 생소한 분도 많으실 것 같아요. 꽤 짧은 드라마이고 킬링타임용으로 제격입니다. 


내용은 딸과 평범하게 살던 중 우연히 신비한 열쇠를 얻은 형사 주인공이 로스트룸에 얽힌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신비한 열쇠는 로스트룸을 여는 열쇠였던 거죠! 그리고 딸은 열쇠를 가지고 놀다가 로스트룸에서 사라집니다ㅠ그래서 딸을 찾는 이야기에요.


로스트룸은 제가 판타지, SF 작품을 찾다가 발견한 작품인데 짧고 깔끔하게 끝나는 드라마였어요. 스토리 진행도 전개가 빨라서 몰입이 잘 되었고요. 


시즌2를 기다리는 사람이 아직도 많은 것 같지만, 제 생각에는 아마 시즌1로 끝난 것 같아요. 그 뒤 이야기가 더 궁금하긴 하지만...

로스트룸 이라는 소재를 똑똑하게 잘 풀어나간 드라마였어요. 정말 똑똑하게 잘 풀어냈는데 시즌1이라서 아쉽긴 합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시즌1에서 끝나고 한 에피소드 당 43분 정도로 짧은 러닝타임입니다. 시간날 때 한번씩 보기 좋아요ㅎ

한번 보면 다음을 계속 보게 될 뿐...


제 별점은 ★★★★☆ 4.5점 입니다.







이렇게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르인 SF판타지 중에 재밌게 본 드라마 작품 5편(사실은 6편)을 소개해드렸네요!

추천하고 보니 평균 4.5점이네요ㅋㅋㅋ그만큼 제가 정말 재밌게 본 드라마만 추천했습니다.



요약하자면

1. 이어즈앤이어즈 (영드) ★★★★

"가까운 미래" "정치적" "디스토피아"


2. 휴먼스 (영드) ★☆

"로봇" "인공지능" "인간애"


3. 웨스트월드 (미드) ★☆

"인공지능" "범죄" "청불"


4. 왕좌의 게임 (미드) ★★★★

"왕좌의 게임" "전통판타지" "용"


5. 로스트룸 (미드) ★☆

"형사" "추리" "실종"



그럼 다음에는 SF판타지 영화편으로 만나요~!